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기프티콘 구매 아직도 비싸게 하시나요??

by Rich Life 2020. 10. 7.

안녕하세요! 리치 라이프입니다ㅎㅎ

다들 기프티콘 많이 구매하시고 많이 사용하시죠?? 저 또한 매우 많이 사용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근데 항상 정가를 주고 구매를 해야 하나? 생각을 해왔습니다.

누구에게 선물을 할 때는 카카오 앱을 통해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저는 제가 쓸려고 구매를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기프티콘을 구매하면 현금과 동일시되기 때문에 현금영수증도 가능하고 현금과 동일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상당히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커피를 마시거나 치킨 또는 피자를 먹을 때 빵집을 갈 때 팔라고라는 어플에서 기프티콘을 저렴하게 구매해서 제품을 구매하곤 합니다.

어떤 기프티콘을 구매하든지 자기가 구매한 기프티콘 금액이 만 원짜리라면 매장에서 만원이 넘는 금액을 산다고 해도 그 금액만큼 추가 결제를 하면 되기 때문에 기프티콘 금액에 맞춰서 구매할 필요도 없습니다.

제가 구매하는 어플 이름은 팔라고입니다.

이건 실제로 제가 로그인한 화면입니다. 사용 가능금액이 518원이라고 되어있는데 이건 제가 기프티콘을 사고팔고 남은 금액입니다.

팔라고 앱을 이용해서 기프티콘을 구매할 때는 금액충전을 해야하는데 처음 충전을 할때는 수수료가 붙습니다. 아주 적은 금액이지만 이게 은근 신경 쓰이더라고요.

근데 자기가 기프티콘을 판매하고 받은 대금은 수수료 없이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받은 기프티콘을 많이 팔아서 금액을 쌓이게 해서 수수료 없이 팔라고 앱을 이용해왔습니다.

제가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검색하였는데 대부분 평균 20% 정도 할인된 금액으로 기프티콘을 팔고 있습니다.

종류도 굉장히 많습니다. 치킨, 피자, 카페, 햄버거, 빕스와 같은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만약 결제를 했는데 이게 사용된 기프티콘일 수도 있잖아요?? 구매했는데 이미 사용된 거라면 정말 황당하겠죠..

그럴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기프티콘을 구매한 후 구매확정을 할 수도 있고 구매확정 보류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프티콘에 문제가 있다면 구매확정 보류나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잘 사용하고 구매확정을 눌렀을 때 판매자에게 금액이 들어갑니다.

흔히 말하는 안전거래 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제가 기프티콘을 잘 사용하고 구매확정 버튼을 누르면 결제 대금을 지급하였다고 메시지가 뜹니다.

기프티콘도 싸게 구매하고 사기당할 일도 없으니 얼마나 좋은 어플인가요ㅎㅎㅎ

저는 최근에 비비큐 황금올리브치킨을 먹었습니다. 팔라고 어플을 통해서 황금올리브치킨+콜라 1.25L를 16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제가 일반 사람들이 주문하듯이 주문을 했다면 제품 가격 2만 원을 냈었겠죠 ㅎㅎ

이런 식으로 조금씩 아껴서 모은다면 그것도 큰 금액이 될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