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편의점 반값택배 이용해보신분 계신가요??

by Rich Life 2020. 10. 13.

안녕하세요! 리치 라이프입니다ㅎㅎ

제가 오늘은 저렴한 택배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려고합니당!

우리 일상에서 택배는 때려야 땔 수 없는 사이이죠?? 택배 없는 일상은 상상하기도 싫습니다ㅠㅠ

택배란 우리 일상에서 너무 유용하고 좋은 서비스인데 가격이 음식 배달료랑 비슷한데 일의 강도나 차이점은 좀 다릅니다.

택배는 택배기사가 분류와 배송까지 합니다. 그에 반해 음식 배달은 그냥 딱 배달만 하는데 요금은 상당히 비슷하죠... 좀 의아한 부분이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택배 서비스는 음식 배달료보다 저렴하고! 택배 요금보다 저렴한 편의점끼리 반값 택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CU편의점, GS편의점 우리 근처에 엄청 많이 있습니다. 편의점 반값 택배는 이런 편의점들이 근처에 있다면 더욱 사용하기 좋은 서비스인데요!

만약 부산의 한 cu편의점에서 친구가 반값 택배를 보내준다고 했어요. 그러면 기간은 보통 5일 정도? 걸릴걸 예상합니다, 근데 배송이 우리 집으로 오는게 아니라 우리집 근처 편의점을 미리 친구에게 알려주고 우리집 근처 편의점은 여기니까 여기로 보내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편의점에서 편의점으로 배송을 가는 것입니다. 편의점은 물건 유통 라인과 창고들이 이미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택배도 편의점 제품 유통망에 같이 끼워서 보내는 식으로 하니까 가격이 진짜 저렴해요!

가볍고 작은 택배는 1600원이면 보낼 수 있습니다. 정말 저렴하죠??

저는 gs끼리랑 CU끼리 중에 CU끼리를 이용해봤는데 영업일 기준 5일이 걸렸고 금액은 1600원이었습니다.

이용하기 전에 후기들을 많이 찾아봤는데 GS보다는 CU가 문제가 생겼을 때 더 처리를 잘해주는 거 같은? 그런 느낌을 받았어요. 근데 이건 수많은 소비자 중 몇 안 되는 후기들을 본 것이니 무조건적이지는 않습니다.

아 그리고 이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때 중요한 게 있더라고요.

바로 물품가액을 제대로 작성하는 건데 실제 물품 가격은 3만 원인데 접수 시 물품가액을 1만 원이라고 적으면 나중에 문제가 생겨 보상받을 때 문제가 생깁니다..

물류창고와 센터들을 이동하면서 분실 문제나 파손 문제는 언제든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물품가액은 꼭 제대로 잘 적어주셔야 합니다. 나중에 물품 보상 시 접수 때 적은 물품 가액 기준으로 보상액도 정해진다고 해요.

그리고 만약에 택배가 내가 받을 점포로 출발하였다고 떴는데 2일이 지나도 점포에 도착을 안 했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택배가 잘못된 것은 아닌지 확인을 해주세요.

보통 점포로 출고되면 하루 정도만에 점포에 도착한다고 하고 길어야 2일이라고 고객센터에서 말씀해주셨어요.

저는 이런 택배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그 이유는 시간은 좀 걸리더라도 가격이 저렴하니까요ㅎㅎ

그리고 불 품 가액만 잘 적으면 보상도 제대로 받을 수 있으니까 다들 택배도 경제적으로 보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