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현대건설, 필리핀 철도공사 계약 성공했습니다.

by Rich Life 2020. 10. 11.

안녕하세요! 리치 라이프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사람으로서 굉장히 뿌듯한? 그런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10/9일 날 현대건설이 필리핀의 철도 공사 계약을 쟁취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대면이 어려워서 비대면 식으로 언택트 계약이 이루어졌다는데 진짜 대단한 거 같습니다.

원래 보통 대규모 해외건설 사업을 할 땐 각 기업의 대표급 임원이나 국가의 높은 사람이 서로 만나서 인사하고 얼굴 트고 밥도 같이 먹으면서 이야기도 하고 직접 문서도 주고받는데 코로나 때문에 해외를 방문하기 어려우니 이런 방법으로 계약을 진행한 거 같습니다ㅎㅎ

현대 건설은 정말 우리나라에 없어서는 안 될 기업이죠ㅎㅎ

위에 사진 내용은 이번 필리핀 철도 공사 이전에 현대건설이 참여한 대규모 건축사업들의 사진인데 이름만 들어도 정말 대단한 걸 알 수 있을 거 같아요.

현대건설은 이번에 참여하는 필리핀 철도 공사에서 57.5%의 규모를 담당하는데 이 규모는 약 3838억 원이라고 합니다.

전체 규모는 약 6700억 원 정도입니다. 이규모만 봐도 작은 공사가 아니란 걸 알 수 있겠습니다.

현대건설은 이번에 계약을 잘하면서 추후에 필리핀 남부노선 프로젝트 수주에도 참여하는데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고 말할 수도 있겠습니다.

현대건설은 우리나라의 산업 발전 당시 고속도로와 아파트들을 많이 건설했는데 이때는 탈도 많고 말도 많고 부가적으로 재시공해야 하는 경우도 많았는데 지금은 달라졌죠? ㅋㅋㅋ

이게 다 우리나라에서 직접 연습을 하도 많이 해서 그렇다는 농담 섞인 말도 있습니다ㅎㅎ

현대 건설은 토목, 건축, 주택, 플랜트, 에너지 사업까지 정말 다양한 분야에 기술을 축적하고 있는데 이런 점들도 우리나라에서는 탑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사실 이번 수주 결과가 나오고 주가가 조금은 오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주가는 생각보다 너무 평온하네요...

지금 현대 엔지니어링은 베트남의 정유공장 증설 사업 수주에도 도전 중인데 이사업은 그 규모가 2조 원대입니다. 이 수주는 이번 달 중순이나 말쯤에 결정이 될 거라는데 어떻게 현대건설은 이런 큰 사업에 덜컹덜컹 참여할 수 있게 된 건지 정말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기업인 거 같아요.

현대건설이랑 현대엔지니어링은 코로나 때문에 해외 수주가 어려운데도 해외수주를 동남아 중심으로 꾸준히 받는데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자동차, 현대백화점, 현대약품, 현대홈쇼핑 등 현대와 관련된 기업들이 훨씬 더 많은데 다 쓰지도 못하겠네요..

최근 현대자동차 주가가 오르는 등 현대는 앞으로 미래에도 점점 더 성장할게 눈에 보입니다. 이렇게 보다 보니 또 어느 종목이 오를까 고민이 됩니다 ㅋㅋㅋ

결론은 어떤 주식을 사냐 고민인데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주식을 구매하시겠습니까 ㅎㅎ

저는 그래도 산다면 현대자동차를 살 거 같긴 합니다. 현대차가 가장 뚜렷한 성장 전망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다른 분들도 좋은 뉴스 듣고 좋은 종목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