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천원으로 테슬라주식을 살수있습니다.

by Rich Life 2020. 8. 25.

안녕하세요! 리치 라이프입니다ㅎㅎ

요즘 국내 주식보다는 해외주식들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도 좀 뜨겁지만 해외주식이 훨씬 뜨겁긴 하죠. 예를 들어 테슬라, 애플, 아마존 이런 해외주식들이 있겠습니다. 이런 테슬라, 아마존, 애플의 주식들은 1주를 사기엔 너무 무거운 주식들이라서 구매하기가 부담스럽습니다. 이런 상황에 맞추서 13일 날 새로 출시된 어플이 있는데 바로 한국투자증권의 미니 스탁 어플입니다. 이 한국투자증권 미니 스탁 어플은 주식초보자들도 손쉽게 주식을 시작할 수 있고 해외주식을 별도의 환전 없이 1000원 단위로 주문할 수 있고 소수점 6자리까지 나눠 매수할 수 있습니다. 쉽게 예를 들어 말하자면 1주에 100만 원짜리 주식인데 100만 원 중 1만 원어치만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모든 주식을 살 수는 없지만 살만한 건 살 수 있습니다. 지금 구매할 수 있는 주식들은 대형 우량주 260여 개 종목에만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진행 중인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벤트라 하기엔 별거 아닌데 올해 말까지 1만 원 이하 거래는 월 10건까지 수수료가 없습니다. 이게 왜 별거 아닌 거냐면 지금 몇천 원짜리 구매하는 건 원래 수수료가 거의 없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하나 더 이벤트 중인데 가입 기념 2천 원어치 해외주식을 선물로 주고 있습니다!! 저는 나이키를 받았네요 ㅎㅎ

저도 이런 소식을 듣고 직접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 어플을 설치해서 가입해봤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미니 스탁 어플은 테마도 나눠져 있고 수익률 베스트도 따로 볼 수 있게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미니 스탁은 장점이 너무 많은 어플입니다. 저렴하게 해외주식을 구매할 수 있고 평소에 비싸서 구매 못하던 주식을 구매할 수도 있고 상당히 재미도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미니 스탁은 해외주식이다 보니까 미리 주식주문을 넣어놓으면 밤 10시에 결제가 됩니다. 아 그리고 단점도 있습니다. 단점은 눈치게임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조건 시초가로 사지는 게 좀 큰 단점입니다. 지금 단점으로 꼽히는 게 더 있는데 지금의 종목수 제한은 추후 추가가 될 것이기에 큰 단점이라고 보기는 힘들고 ETF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평소 한국투자증권을 사용하던 사람이 아니라면 한국투자증권과는 다른 신규 어플을 깔아야 하고 새로 가입도 해야 합니다. 이게 참 은근히 귀찮을 거 같아요. 저는 원래 한국투자증권을 사용 중이라서 큰 불편 없이 다 연동되어서 쉽게 사용이 가능한데 원래 사용하던 사람이 아니면 진짜 귀찮을 거 같습니다.

저는 나이키 주식을 선물 받고 테슬라 주식과 애플 주식을 2천 원씩 주문을 넣어놨습니다! 종목명 아래에 0.0으로 시작하는 게 보이시죠?? 이게 2천원어치라는 말인 거 같습니다. 진짜 조금이긴 하지만 그래도 가지고 있으면 그냥 기분 좋더라고요. 조금이지만 저런 대기업들의 주식을 가지고 있는 게 나름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물론 1주를 다 살 수 있으면 무조건 1주를 사는 게 이득입니다. 1주를 다 살 수 없을 때만 이렇게 구매하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