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북한과 관련있는 방산주 우리에겐 필연입니다.

by Rich Life 2020. 9. 25.

안녕하세요! 리치 라이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용량과 검색량을 자랑하는 초록 창의 검색어 순위가 북한과 방산주로 아주 뜨겁습니다.

이렇게 북한과 방산주가 뜨거운 이유는 최근 소연평도 쪽에서 남측 공무원이 북측으로 월북해 북한 단속정에 타고 있는 북한 군인이 상부의 지시로 총격을 가하고 시신을 불태웠다는 진짜인지 가짜인지 모르는 뉴스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솔직히 안 믿깁니다. 40대의 아저씨가 두 아이를 두고 월북을 했다? 그것도 서해 한가운데에서 조류가 강한 곳에서.....

우리나라는 1950년 6월 25일 북한의 불법 남침으로 6.25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지금까지도 종전이 안된 휴전 중이고요. 아직 휴전 중이기에 우리나라에서는 유독 북한과의 이슈가 있을 때마다 방산주의 주가가 크게 요동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빅텍의 24일 하루의 주가 변동표입니다. 한 주 가격이 25% 정도 상승해 거의 만원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정말 급격하게 대폭 상승한 게 보이시죠??

같은 주식에 2020년도 주가 표입니다. 2020년도 6월이 좀 지나서 갑자기 팍 상승한 게 보이시나요? 이때가 북한이 남북 공동 연락사무소를 폭파했을 때입니다. 이때 제 지인은 70프로의 수익률을 내면서 엄청난 이득을 보았습니다.

우리나라의 방산주는 북한이라는 공산주의 국가가 존재하는 한 짧게는 1년에 몇 번 길게 봐도 몇 년에 한 번은 크게 뛰는 경우가 매우 많았습니다.

저는 그래서 빅텍의 주가가 다시 떨어지면 무조건 사놓을 생각입니다. 방산주를 하나 저렴할 때 사서 북한에 무슨 일이 생기거나 북한이 이상한 짓을 하면 방산주는 무조건 오르기 때문에 오래 가지고 있을 수만 있다면 타이밍을 봐서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라는 판단이 섰습니다.



그리고 지금과 같은 상황이 오면 남북경협주는 일제 하락세가 거의 확실합니다. 주식을 노려서 오랜 기간을 보면 남북 경협주와 방산주를 동시에 같이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여유만 있다면 두 개의 종류의 주식을 모두 가지고 있다가 기회가 오면 매도해서 이득을 챙기는 게 가장 이상적인 결과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분단국가와 북쪽이 막힌 반도라는 우리나라의 특성상 국방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절대 망할 일이 없다는 말이죠!

우리가 아는 대표적인 방산주 종류는 빅텍, 스페코, 휴니드, 퍼스 펙 정도가 있습니다.



빅텍은 전일보다 25%, 스페코는 전일보다 16%, 휴니드는 6%, 퍼스텍은 4%가 전일 마감장과 비교해서 올랐습니다.

이에 반대로 남북경협주인 신원은 3.25%가 하락하였습니다. 신원은 개성공단에서 의류제조를 하는 업체라서 남북경협주로 구분이 된 거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산주에 집중된 지금이 아닌 남북 경협주에 집중될 때 방산주를 사고 방산주에 집중될때 경협주를 구매하면 더 큰 이득을 취할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해봅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