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테슬라주식 살수없다면 ETF는 어떠신가요?

by Rich Life 2020. 8. 28.

안녕하세요! 리치 라이프입니다ㅎㅎ

저는 오늘 테슬라 주식에 관해서 한 번 더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테슬라 주식하면 한주에 2천 달러를 넘는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구매하기 어려운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테슬라 주식이 가지고 싶다면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요?? 전에 말씀드렸던 천 원으로 주식사기와 같은 방법도 있는데 오늘 말씀드릴 방법은 미국의 ETF 중 테슬라를 포함하고 있는 미국 ETF를 구매하는 겁니다. ETF를 간단히 말하자면 개인 투자자들이 개별 주식을 고르는데 고민을 안 해도 되고 펀드 투자의 장점과, 언제든지 시장에서 원하는 가격에 매매할 수 있는 주식투자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상품입니다. 저도 ETF를 최근까지는 몰랐는데 저처럼 주식초보자이면서 종목을 잘 못 고르겠는 사람들을 위한 상품이라고 생각해도 괜찮을 거 같더라고요!

테슬라를 포함하고 있는 ETF는 어떻게 알아보냐고 물어보신다면 ETF.com에 TSLA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에 사진처럼 ETF 중 테슬라를 포함하고 있는 ETF들이 쭉 나열됩니다. 그리고 비중도 알 수 있는데 비중이 높을수록 테슬라를 많이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저도 최근 테슬라를 포함하고 있는 전기차 관련 ETF를 구매하였는데 일주일 만에 수익이 3%를 넘겼습니다. 제가 산 ETF가 가격을 오른 걸 보니 정말 신기하고 재밌더라고요. 사실 다른 주식도 하나 샀는데 그건 마이너스 10프로 까지 내려갔다 다시 회복 중인걸 봐도 기분이 좋지는 않더라고요. 아 그리고 원화 외화 차이도 조금은 있습니다. 외화의 경우 환전 수수료가 있으니 환전도 환율이 살 때 미리 해놓는 게 좋을 거 같더라고요.

 

사람들은 지금 애플 아마존 테슬라와 같은 주식들을 사고 싶어 하는데 너무 비싼 가격에 구매를 망설이게 되고 만약 한주를 산다고 해도 더 오를까? 너무 늦은 거 아닌가 생각하면서 구매를 또 망설입니다. 주변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할 때 저는 간편하게 그 종목 포함되어있는 ETF하나 구매하라고 조언을 해주곤 합니다. 혹시나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이런 ETF도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될 거 같습니다. ETF라는 게 내가 가지고 싶은 종목이 있는데 그걸 못 사니 대안으로 사는 것이고 미니 스탁으로 소액을 사는 것도 내가 사고 싶은 종목을 못 사니까 구매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자기가 어떤 종목이든 그 종목을 구매할 능력이 된다면 그 종목을 직접 투자하는 게 더 좋다고는 하더라고요!

하지만 이런 ETF를 구매할 때도 주의사항이 있어요. 너무 남의 말만 듣고 구매하기엔 좀 위험합니다. 사람들은 일단 남 잘되는 것을 보기엔 배 아파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좋은 건 절대 안 알려줍니다. 그리고 괜히 알려줬다 잘못되면 그 욕도 자기가 먹을게 분명하니까 알려주는 걸 꺼리게 되죠 분명히 자기가 공부하고 국제정세를 파악한 후 미래 발전 가능성을 본 다음에 자기가 판단하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댓글